• 공지사항
  • 문의하기
  • 자주하는질문
고객센터
  • 짐보리 프로그램
  • 프로그램 등록
  • 가맹상담
  • 웹사이트
  • Q여자 어린이들도 맥포머스 프로그램에 잘 참여할 수 있을까요?
    A남자 어린이들은 여자 어린이들보다 우뇌가 더 빨리 발달하기 때문에 공간 지각 능력이 더 우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우뇌는 이미지의 뇌로, 직관적으로 사물을 보고 종합적으로 사고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남자 어린이들은 건축, 퍼즐에 관한 과제가 주어졌을 때 여자 어린이보다 쉽게 생각하고 빨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자 어린이들이 여자 어린이보다 잘하는 것은 마음속의 회전 과제입니다. 도형을 보여주고 머릿속으로 회전해보게 하는 마음속 회전 과제에서 남자 어린이들은 여자 어린이들보다 뛰어난 점수를 받았습니다. 선천적으로 우뇌의 자극을 좋아해 조립식 장난감이나 지도 읽기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는 남자 어린이들과 달리 여자 어린이들은 후천적인 경험과 노력을 통해 우뇌를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맥포머스라는 구체적 조작물을 통해 도형을 다양한 각도로 회전시켜 보고, 연결해 보면서 도형의 회전과 합성/분할, 공간 등을 이해하며 우뇌를 발달시키게 됩니다.
  • Q다른 어린이들이 만드는 것을 지켜보려고만 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Gymboree Magformer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주변의 친구들과 동일한 놀이를 하지만 서로 접촉하거나 간섭하지 않고 혼자서 놀이하는 병행놀이(30~42개월)를 거쳐 다른 어린이와 이야기를 주고받거나 놀잇감을 빌려주기는 하지만 역할을 분담하거나 조직하지는 못하는 연합놀이(42~54개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진행하는 협동 놀이(54개월 이후)로 발달하게 됩니다. 어린이들이 또래의 놀이를 관찰하는 것은 사회적 놀이의 시작이고 학습의 과정입니다. 또래의 놀이를 관찰하며 자신의 머릿속에 담아 자신의 것으로 변형하고, 적용하여 행동하기까지 시간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의 관찰을 허용해 주시고 스스로 시작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세요.
  • Q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만 계속 만들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어린이들은 자신에게 의미 있는 경험과 대상을 표현하고자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을 충분히 만들어보며 욕구를 해소한 어린이는 자연스럽게 다른 조형 작업으로 관심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부모와 교사는 어린이들이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 있도록 어린이의 욕구를 존중하고 기다려 주면서 새로운 주제와 경험을 제공하여 어린이 스스로 새로운 조형 작업에 관심을 가지고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합니다.
  • Q맥포머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무엇이 발달되나요?
    A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맥포머스 만들기를 통하여 표현해 보며 새로운 모양과 아이디어를 형상화 할 수 있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고, 기본 도형ㆍ입체적인 다면체 등을 만들어 보고 무게 중심ㆍ비율에 관한 개념을 습득하게 하여 수학적 개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건물을 형상화하거나 응용하여 건축물을 만들어 보면서 조형 능력이 발달하고 자석의 원리나 기본 도형에 대해 이해하고 평면 전개도를 통해 어떠한 입체도형이 완성되는지 이론적 설명의 타당성을 검증해 보며 추리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Q짐보리 맥포머스 프로그램은 몇 학기 동안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나요?
    AGymboree Magformers 프로그램은 2단계(Gymboree Magformers Explorer: 30~44개월, Gymboree Magformers Creator: 40~60개월)로 나뉘어져 있으며 프로그램은 각 단계별로 1년을 기점으로 다시 반복됩니다. 따라서 1년 이상 Gymboree Magformers 프로그램 듣기를 원하실 경우, 동일한 프로그램을 받으시게 되며 반복 프로그램을 원지 않으실 경우에는 Play & Learn, Music, Art, Global Kids 클래스를 등록하셔서 프로그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Gymboree Magformers Explorer 프로그램과 Gymboree Magformers Creat프로그램은 주제와 조형 작업, 수학 탐구 영역의 수준이 다르므로 연령상 단계의 이동이 가능할 경우, Gymboree Magformers Explorer 프로그램을 듣고 난 다음 Gymboree Magformers Creat프로그램을 들으시면 2년 수강이 가능합니다.
  • Q맥포머스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맥포머스 익스플로러(Magformers Explorer): 30~44개월 다양한 시각자료와 소도구를 활용하여 주제를 탐색 · 표상하는 시작 활동, 수학 탐구 영역과 관련된 주제를 표현하는 조형 작업, 주제를 구체화하고 창의적 조형 활동으로 연계시키는 확장 활동을 통해 상상력, 수학적 사고력, 입체 구성력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 맥포머스 크리에이터(Magformers Creator): 40~60개월 수학 탐구 영역별 제시된 주제를 다면적 시각과 사고로 접근, 표현하도록 하는 주제 탐구 활동, 부모 없이 또래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산출하는 입체 조형 활동, 게임, 협동 작업을 통해 수리적 창의적 문제 해결력, 논리 · 수학적 사고력, 사회적 기술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 Q맥포머스를 경험해 본 적이 없는데 어렵지 않을까요?
    A맥포머스 프로그램은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등의 평면 도형과 정육면체, 삼각기둥, 정사면체 등의 입체 도형을 기본으로 하여 주제에 따른 조형물들을 만들게 됩니다. 각 조형물들은 어린이들의 발달과 관심을 고려해 선정된 것들로 맥포머스를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어린이들도 어려움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Q맥포머스를 구매해 집에서도 가지고 노는데, 짐보리 센터에서 프로그램을 들어야 하나요?
    A맥포머스 프로그램은 그 날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창의적 조형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7차 유치원 교육 과정의 6가지 수학 탐구 영역을 탐색하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주제와 관련된 대상을 표현해 보며 다양한 대상에 관심을 가지고 내적 세계를 확장시킬 수 있으며 새로운 맥포머스 조작 기술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또래와 함께 하는 협동 작업을 통해 사회성이 발달하게 됩니다.
  • Q맥포머스 프로그램이 다른 수학 교육과 무엇이 다른가요?
    A지시적 방법을 사용하는 교사 주도적인 직접적 교수 방법이 아닌, 어린이들이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6가지 수학 탐구 영역을 발견하고 탐색해 보는 유아 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맥포머스라는 구체적 조작물을 사용해 수학 탐구 영역의 개념을 구체화시키며 논리/수학적 사고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Q수학 교육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데 어렵지 않을까요?
    A어린이들은 생활 속에서 놀이를 통해 수학적 개념을 습득하게 됩니다. 장난감의 모양을 관찰하고, 같은 모양과 색깔의 장난감을 찾아보고, 장난감의 수를 세어 보며 자연스럽게 수학의 기초 개념을 형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체계적인 수학 교육을 받지 않았어도 다양한 놀이 경험을 쌓아온 어린이라면 어려움 없이 수학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맥포머스 프로그램은 수학적 개념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맥포머스 조형 작업 과정에서 어린이 스스로 호기심을 가지고 발견하여 통합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메일 주소 무단 수집 거부
이메일 추출방지정책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행위 및 사전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게시 행위를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2년 10월 11일]